C에서 구조를 동적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까?
저는 이것이 정말 명백한 질문으로 끝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. 그래서 저는 그것에 대한 많은 정보를 찾지 못했습니다.그래도 물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:)
기본적으로 구조를 사용하여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은 매우 빠릅니다.데이터가 네트워크에서 구조물로 즉시 처리될 수 있는 형태로 나온다면 성능 측면에서 보면 상당히 좋은 결과입니다.
그러나 구조를 동적으로 정의하는 것이 가능합니까?클라이언트와 서버 앱이 데이터 스트림의 형식을 협상한 다음 이 정의를 구조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?
그렇지 않다면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?
다들 감사합니다.
컴파일 시간 구조와 동일한 구조를 동적으로 정의할 수 없습니다.
구조물과 동등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동적 구조물을 만드는 것은 가능하지만 어려운 일입니다.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는 컴파일 타임에 사용할 수 있는 것보다 덜 편리합니다.
그 외에는 구성원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.somestruct.not_seen_at_compile_time점을 이용하여.또는 화살표->컴파일 타임에 정의되지 않은 경우의 표기법.
네트워크 통신의 경우, 해결해야 할 다른 문제들이 있는데, 특히 '내성'이 그것입니다.즉, 와이어의 데이터에는 멀티바이트(2, 4, 8) 정수가 포함될 수 있으며 MSB 또는 LSB 중 하나가 먼저 전송되지만, 하나의 머신이 리틀 엔디안(IA-32, IA-64, x86/64)이고 다른 머신이 빅 엔디안(SPARC, PPC, Intel이 아닌 거의 모든 것)인 경우 데이터를 변환해야 합니다.부동 소수점 형식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법을 정의하는 데 전념하는 수많은 표준이 있습니다. 이는 사소한 것이 아닙니다.IP, TCP, UDP 등 특정한 것도 있고 ASN.1 등 일반적인 것도 있습니다.
그러나 '동적인 데이터 구조를 할 수 없다'는 부분은 사물을 제한합니다. 즉, 데이터 구조가 무엇인지, 데이터 구조를 어떻게 해석할 것인지에 대해 사전에 동의해야 합니다.
어떻게 하죠?
gerty3000은 다음과 같이 묻습니다.
구조물과 동등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동적 구조물을 만드는 것은 가능하지만 어려운 일입니다.— 어떻게 하죠?컴파일러에서 구조 메모리 레이아웃 루틴을 복제할 필요 없이 동적으로 정의된 구조를 다른 C 코드(동일한 컴파일러 및 기타 설정을 가정)로 전달하고 싶습니다.프로세스 내부에서 이러한 구조의 필드에 액세스하는 일은 별로 없을 것이므로(단 한 번만 초기화) 편리한 구문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
메모리 레이아웃을 어떤 형태로든 복제하지 않으면 할 수 없습니다.꼭 똑같을 필요는 없겠지만, 같다면 최선일 것입니다.대략적인 방법을 보여주는 샘플 코드가 있습니다.
dynstruct.c
여기에는 기본 구조물 조작 재료인 구조물과 (단순) 부재를 설명하기 위한 구조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문자열이 아닌 전체 어레이를 처리하려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며, 다른 유형에 대해서도 많은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.
그것은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.main()코드를 테스트하는 프로그램입니다.에 전화를 걸었습니다.other_function(), 데이터 구조에서 정의한 구조가 구조와 정확히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.이 데이터는 64비트 시스템을 가정하고 있습니다.double8바이트 경계에 정렬해야 합니다.(구조에 4바이트 홀이 있음). 다음과 같은 컴퓨터에 대해 데이터를 조정해야 합니다.double4바이트 경계에 있을 수 있습니다.
#include <assert.h>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string.h>
/* This is the type that will be simulated dynamically */
/*
struct simulated
{
int number;
double value;
char string[32];
};
*/
/* SOF structure.h */
typedef enum Type { INT, DOUBLE, STRING } Type;
typedef struct Descriptor
{
size_t offset;
Type type;
size_t type_size;
size_t array_dim;
char name[32];
} Descriptor;
typedef struct Structure
{
size_t size;
char name[32];
Descriptor *details;
} Structure;
extern void *allocate_structure(const Structure *structure);
extern void deallocate_structure(void *structure);
extern void *pointer_to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);
extern int get_int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);
extern void set_int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, int newval);
extern double get_double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);
extern void set_double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, double newval);
extern char *get_string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);
extern void set_string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, char *newval);
/* EOF structure.h */
static Descriptor details[] =
{
{ 0, INT, sizeof(int), 1, "number" },
{ 8, DOUBLE, sizeof(double), 1, "value" },
{ 16, STRING, sizeof(char), 32, "string" },
};
static Structure simulated = { 48, "simulated", details };
void *allocate_structure(const Structure *structure)
{
void *p = calloc(1, structure->size);
return p;
}
void deallocate_structure(void *structure)
{
free(structure);
}
void *pointer_to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)
{
void *data = (char *)p + d->offset;
return data;
}
int get_int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)
{
assert(d->type == INT);
int *v = pointer_to_element(p, d);
return *v;
}
void set_int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, int newval)
{
assert(d->type == INT);
int *v = pointer_to_element(p, d);
*v = newval;
}
double get_double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)
{
assert(d->type == DOUBLE);
double *v = pointer_to_element(p, d);
return *v;
}
void set_double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, double newval)
{
assert(d->type == DOUBLE);
double *v = pointer_to_element(p, d);
*v = newval;
}
char *get_string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)
{
assert(d->type == STRING);
char *v = pointer_to_element(p, d);
return v;
}
void set_string_element(void *p, const Descriptor *d, char *newval)
{
assert(d->type == STRING);
assert(d->array_dim > 1);
size_t len = strlen(newval);
if (len > d->array_dim)
len = d->array_dim - 1;
char *v = pointer_to_element(p, d);
memmove(v, newval, len);
v[len] = '\0';
}
extern void other_function(void *p);
int main(void)
{
void *sp = allocate_structure(&simulated);
if (sp != 0)
{
set_int_element(sp, &simulated.details[0], 37);
set_double_element(sp, &simulated.details[1], 3.14159);
set_string_element(sp, &simulated.details[2], "Absolute nonsense");
printf("Main (before):\n");
printf("Integer: %d\n", get_int_element(sp, &simulated.details[0]));
printf("Double: %f\n", get_double_element(sp, &simulated.details[1]));
printf("String: %s\n", get_string_element(sp, &simulated.details[2]));
other_function(sp);
printf("Main (after):\n");
printf("Integer: %d\n", get_int_element(sp, &simulated.details[0]));
printf("Double: %f\n", get_double_element(sp, &simulated.details[1]));
printf("String: %s\n", get_string_element(sp, &simulated.details[2]));
deallocate_structure(sp);
}
return 0;
}
기타.
이 코드는 구조 설명 자료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.dynstruct.c; 그것은 그것에 대해서 알고 있습니다.struct simulated시뮬레이션 코드가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.전달받은 데이터를 출력하고 수정합니다.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ring.h>
extern void other_function(void *p);
struct simulated
{
int number;
double value;
char string[32];
};
void other_function(void *p)
{
struct simulated *s = (struct simulated *)p;
printf("Other function:\n");
printf("Integer: %d\n", s->number);
printf("Double: %f\n", s->value);
printf("String: %s\n", s->string);
s->number *= 2;
s->value /= 2;
strcpy(s->string, "Codswallop");
}
샘플출력
Main (before):
Integer: 37
Double: 3.141590
String: Absolute nonsense
Other function:
Integer: 37
Double: 3.141590
String: Absolute nonsense
Main (after):
Integer: 74
Double: 1.570795
String: Codswallop
분명히 이 코드는 생산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.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충분히 보여주는 것입니다.처리해야 할 문제 중 하나는Structure그리고.Descriptor데이터가 정확합니다.그런 종류의 코드에 너무 많은 주장을 넣을 수는 없습니다.예를 들어, 나는 정말로 해야 합니다.assert(d->size == sizeof(double);인에get_double_element(). 또한 다음을 포함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.assert(d->offset % sizeof(double) == 0);확실하게 하기 위해double요소가 적절하게 정렬되어 있습니다.아니면 당신은.validate_structure(const Structure *sp);이 모든 유효성 검사를 수행한 함수입니다.당신은 기능이 필요할 것입니다.void dump_structure(FILE *fp, const char *tag, const Structure *sp);태그 앞에 지정된 파일에 정의된 구조를 덤프하여 디버깅을 지원합니다.기타.
이 코드는 순수한 C입니다. C++ 컴파일러에서는 C++로 컴파일할 수 없습니다.C++ 컴파일러를 만족시키기에는 캐스트가 부족합니다.
아닙니다. 컴파일 시 모든 데이터 유형을 알아야 합니다.그것이 바로 그것을 "정말 빠르게" 만드는 것입니다.
또 다른 이론적 가능성은 libtcc와 같은 컴파일러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런타임에 일부 코드를 컴파일하는 것입니다.
이론적으로 매우 매력적이지만(자체 수정 애플리케이션처럼 들리지만), 애플리케이션은 구조를 위한 C 코드를 생성하여 템플릿에 삽입한 다음 libtcc에 컴파일을 요청하고 템플릿에 정의된 일부 함수를 호출하여 구조를 사용하면 됩니다), 이 솔루션은 실제로는 효과가 크지 않을 것입니다.왜 그럴까요? 음, 2016년 현재 libtcc(그리고 전체 tcc 프로젝트)는 매우 활발하게 개발되지 않았고 x86_64와 같은 아키텍처에 문제가 있습니다.
동적 구조의 경우 답은 아니오입니다.
어떤 데이터가 들어오는지 알고 있다면 C++에서는 오버로드된 << inoperator>를 사용하여 스트림에서 데이터를 읽을 수 있습니다.
C에서는 데이터가 들어오는 길이를 알고 sscanf와 같은 함수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읽을 수 있다고 가정하고 스트림을 문자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.
소스 수준 구조를 정의할 수는 없지만, 데이터 구조를 설정하여 통신할 데이터의 각 필드별로 이름/태그와 오프셋을 저장한 다음 그에 따라 올바른 오프셋으로 데이터를 저장/읽기할 수 있습니다.모든 유형을 다음 값의 배수인 경계에 정렬해야 합니다.sizeof(type)휴대용으로물론,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동일한 데이터 표현(내성 및 기타 고려 사항)을 가지고 있고 직접 액세스 성능이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신 적절한 직렬화 및 병렬화 루틴을 작성할 것입니다.
gerty3000의 답변을 바탕으로 도서관을 만들었습니다.저는 최종 사용자에게서 무언가를 추상화했습니다.힘들었지만 결국은 효과가 있었습니다.개선할 점이 있다면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.여기 코드가 있습니다.
type-machine.h // 유형 및 함수 프로토타입 정의
#ifndef TYPE_MACHINE_H
#define TYPE_MACHINE_H
#ifdef __cplusplus
extern "C" {
#endif
#define B8 char
#define B8U unsigned char
#define B16 short
#define B16U unsigned short
#define B32 int
#define B32U unsigned int
#define B64 long long int
#define B64U unsigned long long int
#define BP32 float
#define BP64 double
#define BIT_ON(var,bit) ((var)=((var) | (bit)))
#define BIT_OFF(var,bit) ((var)=((var) & (~bit)))
#define BIT_IS_ON(var,bit) (var & bit)
#define PAIR(position,value) ((value)=((position) << (1)))
typedef struct Bit8Tag BIT;
typedef enum {
Off, On
} STATUS;
typedef enum {
B8_T, B8U_T, B16_T, B16U_T, B32_T, B64_T, B64U_T, B32U_T, BP32_T, BP64_T
} TYPE;
typedef struct ClassFieldTag ClassField;
typedef struct ClassTag Class;
typedef enum {
CLASS_SIZE, CLASS_INSERT, CLASS_SHOW
} CLASS_MODE;
#if (defined(WIN32) || defined(WINDOWS_XP))
#define is_win()(1)
#else
#define is_win()(0)
#define TYPE_CALL
#define TYPE_TYPE
#endif // WIN32
#include <math.h>
#include <string.h>
#include <assert.h>
#define area(a,b) ((a)*(b))
#define radian(x,y)(atan2(y,x))
#define angle(a)( (a * (180 / M_PI)) + 180)
#if defined WIN32
#define ARIAL_PATH "C:/Windows/Fonts/arial.ttf\0"
#else
#define ARIAL_PATH "home/media/TheGreat/\0"
#endif
struct ClassFieldTag {
TYPE type;
size_t mem, size, len;
B8 name[32];
struct ClassFieldTag * next, *preview;
};
extern ClassField * class_set_push();
extern ClassField * class_field_set(ClassField * set, TYPE type, B8 * name, size_t len, size_t mem);
extern STATUS class_set_next_back(ClassField ** set, ClassField * next);
extern STATUS class_set_next_front(ClassField ** set, ClassField * next);
extern STATUS class_insert_back(Class * set, TYPE type, B8 * name, size_t len);
extern STATUS class_insert_front(Class * set, TYPE type, B8 * name, size_t len);
struct ClassTag {
B8 name[32];
void * data;
B8 * String;
B16 Short;
B16U UShort;
B32 Int;
B32U UInt;
B64 Long;
B64 ULong;
BP32 Float;
BP64 Double;
ClassField * field;
};
Class * class_push(B8 name[32]);
extern STATUS class_zero(Class * set, B8 name[32]);
extern void class_data_push(Class * set);
extern void class_data_pop(Class * set);
extern void * class_set_to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);
extern void class_int_s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, B32 value);
extern B32 class_int_g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);
extern void class_double_s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, BP64 value);
extern BP64 class_double_g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);
extern void class_string_s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, B8 * value);
extern B8 * class_string_g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);
extern void class_mode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, CLASS_MODE mode);
extern void class_field_pop(Class * set);
extern void class_pop(Class * set);
extern STATUS class_ex(Class * mine);
struct Bit8Tag {
unsigned b16 : 16;
};
extern void bit_on(BIT * value, int bit);
extern void bit_off(BIT * value, int bit);
extern STATUS bit_is_on(BIT value, int bit);
extern B32U strsub(B8 * data, B8 * key);
#ifdef __cplusplus
}
#endif
#endif // TYPE_MACHINE_H
type-machine.c // 이 기능을 선언합니다.
#include <Place/include/type-machine.h>
#include <malloc.h>
#include <stdio.h>
Class * class_push(B8 name[32]) {
Class * set = (Class *) malloc(sizeof (Class));
if(class_zero(set,name)){
return(set);
}
return(NULL);
}
void class_data_push(Class * set) {
B32 class_size = sizeof (Class), class_field_size = sizeof (ClassField);
if (set) {
if (class_size < sizeof (set))class_size = sizeof (set);
if (class_field_size < sizeof (set->field))class_field_size = sizeof (set->field);
}
set->data = malloc(class_size + class_field_size + 1);
}
void class_data_pop(Class * set) {
if (set && set->data) {
free(set->data);
}
}
void * class_set_to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) {
if (set && set->data && field) {
void * data = (char *) set->data + field->mem;
return data;
}
return (NULL);
}
void class_int_s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, B32 value) {
if (set) {
assert(field->type == B32_T);
B32 * update = class_set_to(set, field);
*update = value;
}
}
B32 class_int_g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) {
if (set) {
assert(field->type == B32_T);
B32 * data = class_set_to(set, field);
return (*data);
}
return (0);
}
void class_double_s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, BP64 value) {
if (set) {
assert(field->type == BP64_T);
BP64 * update = class_set_to(set, field);
*update = value;
}
}
BP64 class_double_g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) {
if (set) {
assert(field->type == BP64_T);
BP64 * data = class_set_to(set, field);
return (*data);
}
return (0);
}
void class_string_s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, B8 * value) {
if (set && field && field->len > 1 && value) {
assert(field->type == B8_T);
size_t len = strlen(value);
if (len < 2) {
len = 2;
}
if (len > field->len)len = field->len - 1;
B8 * buffer = class_set_to(set, field);
if (buffer) {
memmove(buffer, value, len);
buffer[len] = '\0';
}
}
}
B8 * class_string_get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) {
if (set && field) {
assert(field->type == B8_T);
B8 * data = class_set_to(set, field);
return (data);
}
return (NULL);
}
STATUS class_zero(Class * set, B8 * name) {
if (set) {
set->String = NULL;
set->Short = 0;
set->UShort = 0;
set->Int = 0;
set->UInt = 0;
set->Long = 0;
set->ULong = 0;
set->Float = 0;
set->Double = 0;
set->data = NULL;
memset(set->name, 0, sizeof (set->name));
if (name)memmove(set->name, name, strlen(name));
set->field = NULL;
return (On);
}
return (Off);
}
ClassField * class_set_push() {
return (malloc(sizeof (ClassField)));
}
void class_field_pop(Class * set) {
if (set) {
ClassField * field = set->field;
while (field) {
ClassField * next = field->next;
if (field) {
free(field);
field = NULL;
}
field = next;
}
}
}
void class_pop(Class * set) {
if (set) {
class_data_pop(set);
class_field_pop(set);
free(set);
set = NULL;
}
}
ClassField * class_field_set(ClassField * field, TYPE type, B8 * name, size_t len, size_t mem) {
if (field) {
size_t lenght = (name) ? strlen(name) : 0;
if (lenght > 32) {
lenght = 31;
}
memcpy(field->name, name, lenght);
field->name[lenght] = 0;
field->type = type;
field->mem = mem;
field->len = len;
class_mode(NULL, field, CLASS_SIZE);
field->next = NULL;
field->preview = NULL;
return (field);
}
return (NULL);
}
STATUS class_set_next_back(ClassField ** field, ClassField * next) {
if (next == NULL)return (Off);
next->next = *field;
if (*field != NULL) {
(*field)->preview = next;
}
*field = next;
return (On);
}
STATUS class_set_next_front(ClassField ** field, ClassField * next) {
if (next == NULL)return (Off);
if (*field != NULL) {
ClassField * update = *field, *preview = NULL;
while (update->next != NULL) {
preview = update;
update = update->next;
}
update->preview = preview;
update->next = next;
return (On);
}
*field = next;
return (On);
}
STATUS class_insert_back(Class * set, TYPE type, B8 * name, size_t len) {
if (class_set_next_back(&set->field, class_field_set(class_set_push(), type, name, len, 0))) {
ClassField * preview = set->field;
if (preview->next) {
preview->mem = preview->next->mem + preview->next->size;
}
return (On);
}
return (Off);
}
STATUS class_insert_front(Class * set, TYPE type, B8 * name, size_t len) {
ClassField * next = class_field_set(class_set_push(), type, name, len, 0);
if (class_set_next_front(&set->field, next)) {
ClassField * preview = set->field;
while (preview) {
if (preview->next) {
if (preview->next == next) {
next->mem = preview->mem + preview->size;
}
}
preview = preview->next;
}
return (On);
}
return (Off);
}
void class_mode(Class * set, ClassField * field, CLASS_MODE mode) {
if (field) {
switch (field->type) {
case B8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%s\n", field->name, class_string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field->len * sizeof (B8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string_set(set, field, set->String);
}
break;
}
}
break;
case B8U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%s\n", field->name, class_string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field->len * sizeof (B8U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string_set(set, field, set->String);
}
break;
}
}
break;
case B16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[%i]\n", field->name, class_int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sizeof (B16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int_set(set, field, set->Int);
}
break;
}
}
break;
case B16U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[%i]\n", field->name, class_int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sizeof (B16U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int_set(set, field, set->Int);
}
break;
}
}
break;
case B32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%i\n", field->name, class_int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sizeof (B32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int_set(set, field, set->Int);
}
break;
}
}
break;
case B32U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[%i]\n", field->name, class_int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sizeof (B32U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int_set(set, field, set->Int);
}
break;
}
}
break;
case B64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[%i]\n", field->name, class_int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sizeof (B64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int_set(set, field, set->Int);
}
break;
}
}
break;
case B64U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[%i]\n", field->name, class_int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sizeof (B64U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int_set(set, field, set->Int);
}
break;
}
}
break;
case BP32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[%lf]\n", field->name, class_double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sizeof (BP32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double_set(set, field, set->Double);
}
break;
}
}
break;
case BP64_T:
{
switch (mode) {
case CLASS_SHOW:
{
printf("%s: [%lf]\n", field->name, class_double_get(set, field));
}
break;
case CLASS_SIZE:
{
field->size = sizeof (BP64);
}
break;
case CLASS_INSERT:
{
class_double_set(set, field, set->Double);
}
break;
}
}
break;
}
}
}
void bit_on(BIT * value, int bit) {
BIT_ON(value->b16, bit);
}
void bit_off(BIT * value, int bit) {
BIT_OFF(value->b16, bit);
}
STATUS bit_is_on(BIT value, int bit) {
if (value.b16 & bit)return (On);
return (Off);
}
B32U strsub(B8 * data, B8 * key) {
if (data && key) {
B8 *d = data;
B32U len = strlen(key), p = 0;
if (len > strlen(d))return (0);
while (*d != '\0') {
if (*(d + len) != '\0') {
B32U x = 0;
while (x <= len) {
if (key[x] == *d) {
*d++;
p++;
} else break;
x++;
}
if (x == len)return (p);
} else if (len == 1) {
if (*d == key[0])return (p);
}
p++;
*d++;
}
}
return (0);
}
main.c // testing...
#include "network.h"
#include <conio.h>
STATUS class_ex(Class * set) {
class_data_push(set);
if (set->data) {
ClassField * field = set->field;
while (field) {
if (!strcmp(field->name, "peso")) {
set->Double = 65.5;
}
if (!strcmp(field->name, "idade")) {
set->Int = 29;
}
if (!strcmp(field->name, "nome")) {
set->String = "Lisias de Castro Martins";
}
if (!strcmp(field->name, "endereco")) {
set->String = "Rua Mae D'Agua";
}
class_mode(set, field, CLASS_INSERT);
class_mode(set, field, CLASS_SHOW);
field = field->next;
}
return (On);
}
return (Off);
}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 {
STATUS client_start = On;
if (client_start) {
Class * client = class_push("Client");;
class_insert_back(client, BP64_T, "peso", 1);
class_insert_back(client, B8_T, "endereco", 32);
class_insert_back(client, B32_T, "idade", 1);
class_insert_back(client, B8_T, "nome", 64);
printf("Classe[%s]\n\n", client->name);
if (class_ex(client)) {
}
class_pop(client);
getch();
}
return (EXIT_SUCCESS);
}
아직 짧은 더블과 다른 기능들을 구현해야 하는데 잘 되고 있습니다.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6187908/is-it-possible-to-dynamically-define-a-struct-in-c
'it-sour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Powershell get-event 로그 메시지 열이 너무 짧습니다. (0) | 2023.11.07 |
|---|---|
| 코드 미러 편집기가 클릭할 때까지 콘텐츠를 로드하지 않습니다. (0) | 2023.11.07 |
| mysql 명령줄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조정하는 방법은? (0) | 2023.11.07 |
| Oracle 왼쪽 외부 조인이 오른쪽 null 값을 표시하지 않음 (0) | 2023.11.07 |
| ORA-01843: 유효한 달이 아님: TO_DATE('12-JUN-02', DD-MON-YY') (0) | 2023.11.07 |